영덕에 풍성한 문화예술 공연 열린다

영덕문화관광재단

2021-04-09 13:41:53

영덕문화관광재단 5월부터 예주문화예술회관 정상 운영

 


지난 2월 25일 정기이사회를 통해 이사회 구성을 완료한 영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희진)은 일상을 문화로생생문화도시 영덕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영덕의 지속 가능한 문화관광 생태계 구축을 위한 4팀 1사업단 1TF로 조직을 개편하여 5개 분야 17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영덕문화관광재단은 코로나로 위축된 예주문화예술회관 공연을 정부 지침에 따라 객석 간 거리두기와 정기적인 공연장 방역을 통해 오는 5월부터 풍성한 문화예술 공연을 시작하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한예주문화예술회관 2021년도 운영안을 발표하였다.
 
이순재손숙 주연의 연극 <장수상회>부터 시작하여 총 16개의 공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연극외에 뮤지컬전통클래식콘서트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통해 군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5월 가정의 달’ 기획프로그램으로는 5월 8()은 이순재손숙 주연의 연극 장수상회가 막을 올리고, 5월 14()부터 16()은 어린이 직업 체험키자니아GO’가 예주문화예술회관 앞마당에서 개최되며, 5월 22()에는 대한민국 대표 매지션 이은결<매직앤일루션>, 5월 29()에는 전쟁의 한복판에서 피어난 사랑을 주제로 한 뮤지컬 라 루미에르가 영덕을 찾는다.

 
또한, ‘해설이 있는 예술이라는 주제로 경북도립교향악단이 7월 1(), 9월 3()~4()에는 뮤지컬 별하나 셋이 시인 윤동주의 생애를 조명하고경상북도 도립국악단이 10월 28()에 찬란한 동해를 노래한다.
 
문화가 있는 날을 주제로 하는 공연은 9월 15()에 가///퓨전 등 장르를 넘나드는 굿보러가자, 9월 30()은 해설이 있는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가 그림과 음악의 환상적인 콜라보를 보여주며, 12월 2(세계를 주도하는 한국의 비보이들의 비보잉이 함께 한다.
 
여름 특별 공연으로는 가족 뮤지컬 수박수영장이 8월 28()에 관객을 찾아가고청소년을 위한 청소년극 누리축제는 청소년 인성 성장 연극신선한 세상’, 청소년 성장 드라마첫 사랑 프로젝트’, 루마니아 국제연극축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뮤지컬 퍼포먼스 하트비트청소년 통일연극너에게 간다등이 무대에 선다.
 
영덕문화관광재단 김민섭 예술진흥팀장은 각 장르의 공연에 해설을 곁들여 쉽고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으로 군민들과 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한다.”고 말했다다른 한편으로는 수준 높은 공연을 유치하고 공연 일정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과 함께 노 쇼 방지좌석독점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공연을 유료로 진행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영덕문화관광재단에서는 예주문화예술회관을 사랑하고공연과 영화를 즐기는 영덕 군민들에게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유료 회원제를 운영한다유료 회원으로 가입하면연간 제공되는 공연을 전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영화관람권 5회를 지급하는 등 여러 가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예주문화예술회관은 그간 별도의 대관 신청을 받지 않았으나계획성 있는 극장운영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원하는 군민들의 요구에 따라 분기별 대관 신청을 받아서 개방할 계획이며영덕 군민이 기다렸던 영화 상영이 비상설 영화관을 재개관하여 관내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5월부터 재개한다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전체 객석의 50%만 운영된다.
 
이희진 영덕군수는예주문화예술회관 운영을 영덕문화관광재단이 위탁·운영함으로써 전문적인 극장운영과 더불어 질 높은 공연과 관내 예술진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 말했다.